Customer Center

고객센터

· Q & A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아톡070) 한국시간 기준으로 평일 : 9:00 ~ 18:00 / 토요일 : 9:00 ~ 12:00 /
일,공휴일 휴무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외 시간에 보내주신 메시지는 상담 가능한 시간에 순차적으로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아톡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 아톡 / Atalk
2. 아이폰 앱 스토어 검색 아톡 / Atalk
3. Web 접속 (크롬에서 https://rtc.goodfone.co.kr 접속)

설치방법 확인하기
아톡 설치중 알림 허용을 해야하나요?
네. 경고,사운드 및 아이콘 알람을 선택하셔야 아톡 통화 알림를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 휴대폰설정 > 아톡 > 권한허용
[안드로이드] : 휴대폰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아톡 > 권한
계정이 기억나지 않아요
[아톡]-[ID,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ID찾기] 실행
가입시 이메일 등록을 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070-8098-0114)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아톡070)에서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비밀번호 오류횟수가 초과되었습니다)
[어플]-[ID,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으세요?]-[비밀번호찾기] 실행
아톡에 등록된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해 드립니다.
또는 비밀번호 5회 이상 입력 오류시 고객센터(☎070-8098-0114) 또는 카카오플러스친구(아톡070)에서 신속히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수동인증을 해야하는경우
아톡을 사용하시려는 고객님이 본인인증이 가능하지 않는 고객께서는 [회원가입]-[해외교민 및 해외여행객]을 선택하시어 제출서류를 등록하여 주시면
아톡 고객센터에서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변경하였는데 아톡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톡은 로그인 방식으로 ID/PW를 입력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신규 스마트폰에 아톡 어플을 재설시 후 로그인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070번호를 아톡에서도 사용하고 싶어요
고객센터를 통하여 확인 후 변경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번호이동신청서 보내어 드리며, 승인은 최소 하루에서 이틀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아톡PC버전은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요?
PC버전에서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https://rtc.goodfone.co.kr 접속하여 확인해 주세요.
회원탈퇴 방법
회원탈퇴는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070-8098-0114) 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유심을 사용해도 핸드폰 번호로 수신이 가능한가요?
출국 전 이동통신사 착신전환서비스를 이용해 아톡번호(070)로 착신전환등록하시면, 해외 유심을 이용하셔도 핸드폰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수신하실 수 있어요.
(아톡앱에 로그인 상태를 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전화 외 태블릿에서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아톡은 하나의 계정으로 스마트폰,노트북PC,태블릿 어느곳에서도 로그인하여 수신/발신 가능 합니다.
아톡 070번호로 수신되었을때 발신자의 요금은 어떻게 되는지?
국내 발신자에게는 국내 일반 유선전화 요금이 발생합니다.
해외에서도 문자를 수신할 수 있나요?
네. 아톡 070번호로 해외에서도 문자(SMS,LMS,MMS) 발신이 가능 합니다. 수신은 SMS만 가능하며 차후 MMS,LMS도 지원예정입니다.
사용일(만료일)확인 방법
아톡 메뉴 [설정 > 잔액조회 / 기간만료]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녹취 기능 확인 기간은 언제 까지 인가요?
녹취 기능은 개인 사용자에게만 무료 제공되며 한달간 보관 됩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각자 다운 및 메일 보내기 가능)
또한 요금제를 변경하셔도, 어플을 재설치 하셔도 녹음은 그대로 보존됩니다.

기간 확인하기
콜렉트콜(수신자 부담)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톡은 콜렉트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부가세 포함인가요?
네. 아톡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 상품 가격은 [홈페이지]-[요금제] 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부가세별도로 표시가 되어 있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처리중이라고 화면이 계속 떠 있는 경우?
1. 무통장 입금의 경우 영업시간(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낮 12시)에 확인 및 개통해드리고 있어요.
    전날 입금건에 대해서는 오전 9시경 일괄 확인 처리해드리고 있으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무통장 입금으로 지정 후 3일 이내 입금처리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해지
요금제 변경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요금제를 다른 요금제로 변경을 원하신다면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방법은 어떤것이 있나요?
신용카드 / 실시간계좌이체 / 가상계좌 / 핸드폰 / 페이팔 결제시에는 아톡을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통장입금의 경우 입금 후 고객센터(☎070-8098-0114)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아톡070)로 입금자명 / 은행명 / 입금금액을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해외여행 중에 아톡 서비스 충전금 또는 상품을 결제하고 싶을때
[아톡] - [설정] - [결제하기]에서 해외여행 중에도 아톡 충전금 및 상품 결제가 가능합니다.
추가충전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톡 어플] - [설정] - [결제하기] 에서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요금 사용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충전금은 이월되어 잔액 소진 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정지 후 1개월 이내에 미사용시 번호가 해지처리 되어 같은 번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 경우에도 3개월 이내 다시 가입하시어 사용하시면 남아 있는 충전금액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동이체? 매월 수동 결제?
아톡은 자동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상품 사용 만료일 전에 결제를 하면 자동연장이 가능합니다.(결제시 이용 개월수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화 요금이 많이 나왔어요
아톡은 요금 결제 시스템으로 통신사의 요금내역을 알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전화 통신사에 상세요금내역을 청구하여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규정이 어떻게 되나요?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상품에 관한 환불은 아톡 고객센터(☎070-8098-0114)에서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편한 시간에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아톡 전화 사용방법
국내 및 해외 등 지역에 상관없이 아톡에서 전화를 사용할 경우 통화는 국내 발신 기준 적용

해외에서 국내로 유무선으로 전화를 할 경우 => 국가번호 없이 국내통화처럼 전화 사용 ex) 무선으로 전화하는 방법:010-1111-1111
국내 이외에 해외로 전화하는 방법 => 001 + 국가번호 + 전화번호 ex) 미국으로 전화하는 경우 : 001 + 1 + 1111-1111

사용방법 확인하기
아톡 사용시 데이터 사용량이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G.711 Code 기준의 데이터 사용량이 소모되며 환경에 따라 틀리지만 일반적으로 1분 통화시 1Mbyte 정도 소모됩니다.
Wi-Fi 가 아닌 이동통신사의 데이터 사용시 이용요금이 추가로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에서 사용중으로 해외여행 또는 유학을 예정중인데 아톡 사용이 가능한가요?
네. 해외에서 데이터 통신(LTE/Wi-Fi)이 가능한 상태라면 아톡서비스를 이용 가능합니다.
전화하는 상대방이 제 목소리가 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이크 권한 허용 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플] : 휴대폰설정 > 아톡 > 권한허용
[안드로이드] : 휴대폰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아톡 > 권한
휴대폰 번호 착신전환을 하였는데 전화가 오지 않습니다.
1. 통신사별 착신전환 서비스를 가입한다.
2. 가입 후 휴대폰에서 설정을 완료한다.
     예) LG : *71+착신전환 희망번호+통화버튼,
           SK : 등록: * + 88 + 착신번호 + *
           KT * + 71 + 연결희망번호 + 통화 → 딩동댕 음원송출 → 종료

착신전환 확인하기
수신 최적화 모드 설정/해지시에 차이가 있나요?
수신최적화모드 실행시는 고객님께 수신이 들어갈때 좀더 안정적으로 들어갈수 있도록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국내는 차이는 없으나 해외시라면 켜시는게 좋습니다.
핸드폰에 있는 연락처를 아톡에 동기화 하는 방법
[메뉴]-[연락처] 선택 후 핸드폰 주소록과 동기화 작업을 진행 하시면 됩니다.
VPN사용시에 통화가 불가능한가요?
기본적으로 사용하지 않는게 더 좋습니다. 그러나 차단한 경우 VPN사용을 권해 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 또는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아톡070)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가 발생되었는데 어떻게 문의를 해야 할까요?
통신과 관련한 장애는 아톡 고객센터 (☎070-8098-0114)또는 [아톡]-[설정]-[오류보고]를 통하여 입력해 주시면 분석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톡 베이직 또는 오작교를 결제 하고 군인에게 번호를 알려줬는데 요금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나라사랑카드를 신청하였다고 통화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군인분께서 직접 통신사별 고객센터에 통화할인 또는 후불결제를 신청하시면 할일된 요금으로 통화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차이 확인하기
(베이직)국내외 어디에서든 전화를 받을 수 있나요?
네, 아톡의 베이직상품 월 2,000원(부가세별도)를 지불하시면 해외에 어디에 있든 한국에서 걸려운 전화를 아톡으로 수신 받을 수 있습니다.
(베이직)베이직 요금제 사용시 한국으로 전화하는 경우 전화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베이직 상품은 070번호 발급 및 전화 수신만 가능합니다.
발신도 원하시면 충전금을 결제해주셔야 하며, (설정 > 결제하기) 한국으로 발신 시 초당 1원이 충전금에서 차감됩니다.
(오작교)이용료는 얼마이고, 비용은 누가 부담하는건가요?
군인을 위한 상품제인 오작교는 6개월 2,000원(부가세별도)로 아톡 070번호를 부여받고 군인에게 번호를 알려주시면
인터넷 네트워크의 영향을 받지 않고 깨끗한 음질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오작교 확인하기
(오작교)오작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나요?
국내 음성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서비스로 국내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프리미엄)해외에 거주하고 있고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통화하고 싶을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국에서의 수/발신을 원하신다면 프리미엄10 이상의 상품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